HACCP인증원, 온라인 홍보 시민기자단 선발
HACCP인증원, 온라인 홍보 시민기자단 선발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4.03.0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년차 맞이한 '가치해썹' 기자단 22일까지 모집
7개월간 식품안전 영상 콘텐츠 제작, 온라인 소통 나서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이 오는 22일까지 HACCP인증원과 소통을 함께할 2024년도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한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은 스마트HACCP 및 HACCP 등 식품안전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짧은 영상(숏폼)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게 된다. 

HACCP인증원에서 모집하는 '누리소통 기자단' 포스터.
HACCP인증원에서 모집하는 '누리소통 기자단' 포스터.

이번 '가치해썹 6기'는 신청서류를 토대로 활동능력, 활동경력,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영상분야 기자단 총 10팀(팀당 최대 3명)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콘텐츠 제작비와 함께 관련교육, 취재지원, 활동용품 등을 받게 되며 활동 완료 시 수료증을 함께 최우수 기자단(1팀) 및 우수 기자단(2팀)은 국제 행사인 'HACCP KOREA 2024'에서 인증원장상 수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기자단은 최근 각광받은 이른바 짧은 영상(숏츠 or 릴스)으로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정보를 식품업체에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상배 원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온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식품안전지킴이로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식품안전에 대한 특별한 시선과 감성으로 식품업체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로 소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