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급식환경 개선, 컨설팅으로 실현
효율적인 급식환경 개선, 컨설팅으로 실현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3.1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환경개선 컨설팅 진행
급식실 현대화 사업 추진 7교 대상으로 추진 예정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 이하 남부교육지원청)이 연말까지 올해 '급식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는 당평초등학교 등 7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환경개선 컨설팅'에 나선다.

이번 컨설팅은 사업을 추진하면서 학교가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시켜 사업의 효율적 진행과 함께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 구화학교에서 지난 2월 학교급식 환경개선 사업 컨설팅을 받는 모습.
지난 2월 부산 구화학교가 학교급식 환경개선 사업 컨설팅을 받고 있는 모습.

남부교육지원청은 컨설팅을 위해 영양(교)사 5명, 시설팀 주무관 3명, 급식팀 주무관 2명 등 10명을 컨설팅단으로 리고, 교육청 산업안전보건팀원들과 함께 컨설팅에 나설 계획이다.

이들은 학교 관계자들과 HACCP 기준, 학교급식 조리실 환기 설치 가이드를 기초로 학교 여건을 고려해 시설 공사 설계를 협의한다. 또한 급식기구 배치 검토, 우수사례 공유, 산업 안전보건 내용 안내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컨설팅 일정은 ▲구화학교(2월) ▲당평초, 경남여고(3월) ▲동성초, 경남여중(5월) ▲양동초(10월) ▲신연초(11월)이다.

박귀자 교육장은 "남부교육지원청은 급식실 확충, 다목적 강당 증개축 등 다양한 형태의 학교 급식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컨설팅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 추진 학교의 업무를 줄여주고, 학교 급식 위생 안정성 확보와 산업재해 예방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컨설팅을 받은 부산 구화학교 측은 "컨설팅단의 정보 제공과 급식실 설계 자문에 만족하며, 수시로 컨설팅해 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