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안심할 수 있는 김치' 1위
대상㈜ 종가, '안심할 수 있는 김치' 1위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4.03.21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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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구매안심지수 조사 시작 이후 10년 연속 1위로 선정
1000점 중 839점으로 김치 부분 평균 689점보다 월등히 높아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대상㈜ 종가가 (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소비자평가(대표 김길환)의 주관으로 열린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0개 산업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대상 종가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김치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대상 종가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김치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39점으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 같은 종가의 점수는 김치 부문 소비재 평균 689점보다 150점 높은 점수로, 구매안심지수 조사 시작 이후 10년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종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믿음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종가 김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종가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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