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 시기, 학교장·영양(교)사 위생관리 역량 강화
개학 시기, 학교장·영양(교)사 위생관리 역량 강화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3.2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정책과 식중독 예방 연수 진행
식중독 발생 시 대응 요령, 예방법·관계 법령 등 다뤄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하 경북교육청)이 학교장과 영양(교)사 1700여 명을 대상으로 20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식중독 예방 온라인 연수를 시행하고 있다.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큰 개학 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주요 정책사항 이해와 위생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위생·안전 관념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교육청 관계자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는 모습.
경북교육청 관계자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는 모습.

연수 주요 내용은 ▲식중독의 이해 ▲식중독 발생 현황 ▲학교급식 관계 법령 ▲노로바이러스 행동 요령과 예방법 ▲식중독 발생 시 대응 요령▲식중독 예방 홍보·교육자료 안내 등이다.

연수에서 강의를 진행한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김영균)은 식중독 종류와 발생 원인에 따른 사전 예방관리 방법과 학교 대응 요령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 내 식중독 발생 근절을 위한 학교장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경북교육청 급식 담당자는 식재료 검수와 계약에 관한 사항 등 학교급식 정책과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안전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을 갖아 주시는 교장 선생님과 영양(교)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급식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