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영양교사, 선배 영양교사가 돕는다
신규 영양교사, 선배 영양교사가 돕는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3.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신규 영양교사 위한 역량강화 연수 진행
급식 정책 및 예·결산 관리와 영양식단 운영 등 교육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 이하 전남교육청)이 지난 22일과 23일 본청 체육교육센터에서 '신규 영양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참여자는 2024년 3월1일 자로 임용된 신규 영양교사 36명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 전남교육청은 학교 행정실장과 선배 영양교사들을 특별강사로 위촉해 신규 영양교사들이 실질적인 업무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2일 전남교육청 체육교육센터에서 열린 ‘신규 영양교사 역량강화 연수’ 모습.
전남교육청 체육교육센터에서 열린 ‘신규 영양교사 역량강화 연수’ 모습.

연수에서는 ▲학교급식 정책에 대한 이해 ▲현장 소통을 통한 열린급식 운영 ▲학교급식 예·결산 관리 ▲K-에듀파인과 NEIS를 이용한 식단작성·품의·검수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안전 관리 ▲영양·식생활교육 ▲식품알레르기 및 영양상담 등이 이뤄졌다. 

아울러 신규 영양교사들은 반부패 청렴 다짐 선서 시간을 갖고 학교급식 부패행위 근절과 공정‧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함께 한다는 것에 뜻을 모았다.

박재현 전남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신규 영양교사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업무 추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뜻을 모아준 멘토 교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