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급식', 건강한 학생 성장 이끈다
'행복한 급식', 건강한 학생 성장 이끈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3.27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2024 학교급식 영양(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단체급식 지도점검 강의와 함께 ‘학교급식 기본계획’도 안내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이하 대전교육청)이 지난 26일 관내 학교 영양(교)사 3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영양교사·영양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중독 예방교육 전문가의 단체급식소 지도점검 사례 강의를 시작으로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식생활 지도를 위한 ‘행복한 급식! 함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동아리 체험활동과 이벤트 식단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대전시교육청이 지난 26일 관내 영양(교)사들이 참여하는 학교급식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대전교육청이 관내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학교급식 역량강화 연수 현장.

또한 이 자리에서는 ’2024학년도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도 함께 진행했다. 대전교육청은 2024년 학교급식 기본계획에서 ▲우수 식재료 사용 확대 ▲학교급식 위생 및 식재료 안전관리 강화 ▲학교급식에 기반한 체험 중심의 영양・식생활교육 지원 ▲학교급식 현장 의견을 반영한 학교급식 운영 등을 주요 방침으로 설명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급식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직결된 만큼 영양(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행복한 학교급식으로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함께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