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영양↑, '통살연어스테이크'
칼로리↓ 영양↑, '통살연어스테이크'
  • 한려엔쵸비
  • 승인 2011.10.1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riginal 통살연어스테이크 구이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튀김보다 구이나 찌는 등의 조리법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에 따라 대량 조리를 해야 하는 단체급식소나 대형식당들에서 상업용 대형오븐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각 제품의 특징이나, 오븐기를 활용한 요리에는 정보가 부족한 편이다. 오븐요리는 실제 트랜스지방의 섭취를 최소화하는 등 비만을 막을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다양한 식단 제공을 가능케 하기 때문에 급식 만족도 향상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Original 통살연어스테이크는 납품 전일 직접 손포로 수작업하여, 냉장상태로 제공됨으로서 조리 전 별도의 해동없이 간편한 오븐요리가 가능하다.

노르웨이산 최고급 통살연어만을 사용하여 허브향 그윽한 솔트와 파슬리로 연어의 향을 더하고, 비린내는 모두 제거되어 고급 레스토랑연어스테이크 이상의 맛을 재현하였다.

고영양 저칼로리 생선인 연어는 각종 질병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 연어를 즐겨 먹는 사람일수록 DHA 및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뇌 활동이 활발해지며 기분이나 활력에도 도움을 준다.

재료
Original통살연어스테이크 1인분량 (초·중등기준:60g / 고등, 성인기준:80g), 100인분량 (초·중등기준:6kg / 고등, 성인기준:8kg), 올리브유 약간

조리법
1. Original 통살연어스테이크를 준비한다.
2. 오븐전용팬에 연어스테이크를 40인분 기준(40토막)으로 나열한다.
3. 굽기 전 올리브유를 생선표면에 바른다.
4. 180℃~185℃ 온도에서 20~25분간 구워낸다.

Tip
그릴 조리시에는 달라붙지 않게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서서히 구워내면 맛있는 연어구이로 맛볼 수 있다. 단, 오븐에 구울시 빠른 시간안에 많은 분량을 구워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