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물품이 한 곳에… ‘iCOOP자연드림’ 분당정자점 오픈
친환경물품이 한 곳에… ‘iCOOP자연드림’ 분당정자점 오픈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10.02.2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OOP생협이 2일 ‘iCOOP자연드림 분당정자점’을 오픈하며 다섯 번째 직영매장의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실평수 140여평 규모의 iCOOP자연드림 분당정자점에서는 무농약 우리밀과 유기농 유청, 유기농우유로 만든 케이크, 친환경 채소와 과일, 무항생제정육 등 1천5백 여가지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우리밀 베이커리와 친환경식품과 정육, 수산코너 외에도 공정무역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별도로 마련돼 있다.

이 곳은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방식으로 유통단계를 대거 줄여 가격이 합리적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장에서 판매되는 친환경인증농산물은 농축산품 모두가 국가공인기관의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거칠 뿐만 아니라 ‘친환경농축산물혼입방지관리방법’으로 특허를 받은 생산유통인증시스템의 ‘A마크’인증을 받았다.

물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자신이 구매한 상품의 인증스티커의 유통인증번호를 통해 생산자이력, 재배이력, 필지이력, 유통이력 등의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또한 우리밀과 친환경 재료로 만든 3백여 가지의 다양한 우리밀 빵과 케이크, 과자를 만날 수 있다.

매장의 모든 베이커리 제품은 가을에 파종해 늦은봄이나 초여름에 수확하기 때문에 농약사용이 필요없는 우리밀로 만든다.iCOOP자연드림 분당정자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오는 13일까지 매일매일 특정 상품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일자별 물품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밀, 유정란, 유기농우유 등으로 만든 우리밀 베이커리 제품을 구매할 시 10%를 적립하며, 우리밀 케이크를 구입 시 30%를 할인하는 특별 이벤트를 2월말까지 실시한다.

매장 관계자는 “자연드림 매장의 모든 물품들은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과정을 안전하게 관리해 믿고 선택할 수 있다”며,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친환경 방식으로 생산된 농산물과 아동노동 착취없이 재배한 공정무역 상품의 구매를 통해 윤리적 소비를 실천해 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