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 민원, ‘2490-114’로 통합
경기교육 민원, ‘2490-114’로 통합
  • 하상범 기자
  • 승인 2012.01.17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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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콜센터 개소, 상담사 10명 배치

 

▲ 경기도교육청은 17일 '경기에듀콜센터'의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김상곤 교육감이 에듀콜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17일 '경기에듀콜센터'의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경기에듀콜센터는 모든 민원을 한 번의 전화로 답하는 One-Call One-Stop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표전화는 2490-114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전화 상담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call.goe.go.kr)를 통한 온라인 상담, 문자 메시지 상담, 인터넷 메신저 상담도 가능하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전문자격을 갖춘 2명의 학부모 상담사 등 10명의 상담사가 배치됐다. 경기에듀콜센터는 작년 11월 14일부터 시범운영됐으며 하루 500건 이상 총 2만여 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이 날 개소식 기념사를 통해 “경기에듀콜센터는 앞으로 선진 민원행정의 중추적인 역할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교육 콜센터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소중한 교육가족들의 의견은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디딤돌이이므로 우리 가족들의 목소리에 성심성의껏 응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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