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급식신문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①
대한급식신문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①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12.06.0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축사

급식산업의 등불이 되어 주길
 

▲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급식신문은 온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산업 분야의 국내에서 유일한 전문 미디어로서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급식산업은 외식산업의 한 축으로서 우리 농식품산업의 규모화·표준화를 촉진하고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촉매제입니다.


농식품부는 이러한 급식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규제대상 중심의 정책을 진흥정책으로 전환하고자 식품산업진흥법령, 외식 산업진흥법령을 제정·시행했습니다.

또 우수 농수산물의 학교급식 공급을 확대하고 모범급식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식재료 안전성 조사, 사이버거래 활성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급식산업 발전의 핵심 투입재인 식재료가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료가격 상승과 수요의 다양화 등 급식산업의 환경은 녹록치 않은 상황 속에서 여건 변화에 민감하게 탐지하고 관련업계에 제대로 된 신호를 보낼 수 있는 전문 언론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정부와 업계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업계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는 대한급식신문이 급식분야의 등불이 돼 사랑 받는 전문지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급식산업의 새 지평 열어
 

 

▲ 박현출 농촌진흥청장

대한민국 급식산업 발전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대한급식신문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과 급식산업은 안전한 먹을거리를 공급해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국가의 기틀을 유지하는 기간산업입니다.

특히 수입농산물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안전성이 확보된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 식품의 우수성·기능성 전달 등은 중요한 일입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농식품을 생산해 공급하는 체계를 확립해 먹거리의 안전을 보장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생명 및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농촌진흥청은 급식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먹거리인 식품산업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품 개발을 위해 연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2008년 6월 창간된 대한급식신문의 큰 역할을 기대해봅니다. 끝으로 우리 농업과 식품에 애정과 열정으로 함께해 온 대한급식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정보공유, 상호교류 증진의 구심점
 

 

▲ 김재수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우리나라 급식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대한급식신문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대한급식신문은 국내 급식 관련 종사자들의 정보공유, 상호교류 증진을 위해 중요한 구심점 역할을 하며 심층자료는 업계, 학계, 정부, 유관기관에도 소중한 정보입니다.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급식의 중요성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각종 질병발생, 환경파괴 등 사회·경제적 손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급식을 통한 건강한 식문화 확립이 매우 시급합니다.

급식산업은 국내 농수산물 및 식재료의 주요 소비처로 우리 농어업 및 식품산업과의 연계 발전을 위해 정부, 유관기관, 농어업, 식품, 교육 등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 학생, 학부모 등 모두가 노력해야 합니다.

aT도 학교급식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급식 관련 비리와 행·재정 낭비를 최소화하고 전자입찰 관련 불법행위를 엄정 차단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급식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앞으로도 대한급식신문이 국내 급식산업과 농식품 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급식문화 발전을 위한 역할 기대
 

 

▲ 조규담 국림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

대한급식신문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단체급식 및 관련 종사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급식산업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대한급식신문의 창간 4주년의 의미는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대한급식신문은 유익한 급식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국민에게 제공하며 급식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통해 단체급식 및 관련기관 종사자들의 권익을 신장하고 건전한 급식문화를 조성하는 데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또한 창간 이후 급식시설, 식자재, 기자재 등 관련 시장 동향과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며 국내 단체급식시장의 유통구조 개선, 각종 위생사고 예방을 통한 급식환경의 질적 향상 등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담아내기 위하여 기울인 많은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 급식산업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는 농식품 산업의 주요 언론으로서 국내 급식산업의 현실을 정확히 진단하고 합리적인 대안 모색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해 주시기 바라며 대한급식신문의 창간 4주년을 거듭 축하드립니다.


급식산업의 ‘안전’ 지킴이
 

 

▲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대한급식신문의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급식산업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대한급식신문은 단체급식 관련, 중요한 현안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급식문화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또한 산업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리공단과 MOU를 체결해 급식산업을 포함한 음식업종의 재해예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산업화, 생활양식의 변화로 단체급식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산업의 양적 성장만큼 중요한 것이 안전하고 바른 급식문화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이에 국내 유일의 단체급식 전문미디어인 대한급식신문에 기대가 매우 큽니다.

대한급식신문이 지난 4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에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국내 최고의 단체급식 전문지로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은 발행인을 포함하여 관계자 여러분의 숨은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4주년을 축하드리며 급식산업계의 바른 길잡이로서 독자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최고의 전문지로 발돋움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농업의 밝은 미래를 위해…
 

 

▲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올바른 급식문화의 지평을 선도하고 외식업, 보건 및 위생, 요리문화 개발 등 다양한 소재와 정보를 전달해 급식환경의 질적인 향상에 기여해 온 대한급식신문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문 언론사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준 대한급식신문이 우리 농업의 밝은 미래를 염원하는 저로서는 감사할 따름입니다.

국내 단체급식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걸맞게 농식품 산업의 바람직한 대안과 비전을 제시해 온 대한급식신문 임직원에게 국민의 먹거리에 대한 안전성이 굳건히 확보되도록 계도와 감시자의 역할을 철저히 해 주시길 당부합니다. 한·미 FTA 발효된 가운데 한·중·일 FTA 논의 등 무역협정 확대로 우리 먹거리의 안전성과 존립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이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농식품의 공급체계를 확립해 먹거리의 안전보장, 국민의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일이 농업계 종사자의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새농협 출범으로 농협임직원들도 농업·농촌·농업인 실익증진은 물론 국민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에대한급식신문이더욱발전하기를진심으로기원합니다.


안심하고 행복한 급식 문화 형성
 

 

▲ 심은석 한국초중고등학교 교장총연합회 회장

대한급식신문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급식에 대한 정보 제공과 급식 정책의 개발·보급을 통해 급식의 질적 서비스 향상을 실현하는 데 공헌해온 점 높이 치하드립니다.

특히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수고하는 전국급식업체 종사자 여러분께도 전국 초ㆍ중ㆍ고등학교장을 대표해 감사를 드립니다.

학교급식은 다른 단체급식과 달리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영양공급, 올바른식습관형성기여등교육적가치가큽니다. 또한 단순한 영양적 측면뿐 아니라 기초적인 영양 지식을 학습하고 공동체 의식을 기르며 식사 예절을 배우는 등 생활교육의 장으로서 학교급식의 중요도가 큽니다.

이런면에서 대한급식신문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할 수 있는 학교급식 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에서 최고의 급식 분야 정론지로 거듭 태어나 그 위상을 굳건히 유지하며 급식문화를 한 차원 더 상승시키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합니다.


단체급식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 
 

 

▲ 석호현 사단법인 한국유치원 총연합회 이사장

온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산업을 안전하게 이끌어가기 위해 폭넓은 정보를 제공해 온 대한급식신문 창간 4주년을 전국유아교육 가족들을 대표해 축하드립니다. 대한급식신문은 국내 급식산업과 급식시장의 질적 향상과 안전을 위해 성의를 다해 그 역할을 충실히 감당해 왔습니다.

현재 급식산업은 친환경 무상급식과 맞물려 바른 먹거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 요구에 맞게 급식산업과 급식시장의 올바른 유통구조 개선, 철저한 위생관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해 온 노력에 치하를 드립니다.

앞으로 다양한 급식현장과 소통하며 개선해 나간다면 대한급식신문은 국내최고의 권위 있는언론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역할이 밑거름이 돼 급식산업을 중요한 전략산업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끝으로 우리나라 급식산업을 대표하는 언론으로서 국민에게 사랑 받는 정론직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신뢰받는 급식정보 가교역할

 

▲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 석희진 원장

급식업계의 정론을 전달하기 위해 언제나 부단히 노력하는 대한급식신문의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양질의 정보제공을 통해 업계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급식업계 종사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대한급식신문이 앞으로도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전달을 통해 신뢰받는 급식정보의 가교역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식품안전에 대한 요구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그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식품의 위생과 안전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특히 축산물의 경우 살아있는 가축을 대상으로 하기에 미생물과 세균에 의한 변질 위험이 더욱 높고 농장부터 판매까지 유통 단계가 복잡하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에서는 농장에서 식탁까지 축산물 HACCP 시스템의 적용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식품의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창간 4주년을 축하드리며 온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산업을 바르고 안전하게 이끌어가기 위해 관련 산업과 시장을 전문적으로 조망하는 국내 유일의 단체급식 전문 미디어로서 업계 종사자 뿐 아니라 국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언론으로 더욱 성장하시길 기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