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교급식 발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화성시, 학교급식 발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김선미 기자
  • 승인 2012.11.0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재료 질 개선을 위한 우수사례 발표 등

 

지난달 31일 화성시 학교급식 발전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개최됐다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지난 10월 31일 남양동 복지회관에서 영양(교)사 및 학부모, 경기도교육청, 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 화성시 농정과, 시민사회단체 등 지정토론자와 급식관계자 60여명이 참여해 ‘2013년 학교급식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의 시작은 (사)전국급식네트워크 상임대표이자 서울시 친환경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장인 배옥병 대표의 ‘식량위기와 로컬푸드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공공급식 실현'이라는 내용의 기조발제였다.

또한, 식재료 질 개선을 위한 타 지자체의 사례 발표, 경기도 식재료 개선 T/F팀 유통전문위원의 경기도교육청의 가공품 공동구매 진행현황과 물품취급기준에 대한 발제 등의 내용이 이어졌고, 참석한 학부모, 영양(교)사들의 이와 관련한 참여와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로컬푸드 시스템이 학교급식을 뛰어넘어 공공급식 영역으로 확대돼야 한다는 인식의 계기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아울러, 영양교사 및 학부모는 학교급식에 관내 친환경 농산물 품목 확대 및 안정적 공급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가공품과 관련해서는 식품첨가물배제와 non-GMO 식재료 사용 등 좋은 식재료 공급을 위한 물품 취급기준안 마련에 대한 요구, 학교급식지원센터가 학부모와 영양(교)사들과 함께 그 역할을 해줄 것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안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로 2012년이 화성시가 화성시농산물을 학교급식에 연계시키는 시작이었다면, 2013년에는 급식의 식재료 질 개선을 통해 화성시의 친환경적 급식을 실현시키는데 공동의 인식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