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유아식단 ⑧- 주식형
영양만점 유아식단 ⑧- 주식형
  • 식품의약품안전처
  • 승인 2013.04.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네 파스타 샐러드 / 해산물 옥수수 오븐구이

펜네 파스타 샐러드
파스타의 길이가 짧고 속이 비어있는 펜네 파스타를 다양한 야채와 함께 버무린 샐러드


재료
펜네파스타 40g, 청피망 10g, 홍피망 10g, 양파 10g, 완두콩 5g, 블랙올리브 2g, 아스파라거스 2g, 토마토콩카세 15g, 파마산치즈 4g, 소금적당량 [바질 페스토] 잣 2g, 올리브오일 2g, 바질 3g, 믹서에 갈아줌

만드는 방법
1. 펜네 파스타를 끓는 소금물에 기름을 약간 넣고 10분정도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빼둔다.
2. 청피망, 홍피망, 양파는 펜네 파스타 길이 정도로 썬다. 완두콩은 끓는 물에 데쳐서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뺀다.
3. 블랙올리브는 링의 형태로 썰고 아스파라거스도 펜네 파스타 길이로 썰어 끓는 소금물에 데쳐 찬물에 식힌 후 물기를 빼 준비한다.
4. 볼에 물기 뺀 파스타와 만들어 놓은 바직 페스토, 소금을 넣고 섞는다.
5. ④와 나머지 야채들을 같이 섞어 접시에 담는다.

Tip
파스타는 국수와 달리 전분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찬물에 헹구지 말고 물기를 빼서 그대로 식혀 사용한다.

해산물 옥수수 오븐구이
부드러운 달걀 스크램블을 만들어 해산물, 토마토 등을 넣어 오븐에 구운 요리

재료
달걀 30g, 새우 5g, 바지락 3g, 도미살 5g, 슬라이스 햄 3g, 실파 2g, 토마토 10g, 애호박 25g, 캔 옥수수 20g, 슬라이스 치즈 8g, 홍고추 1g, 바질 1g, 올리브오일 1g, 마늘다진것 1g, 소금적당량, 후춧가루 적당량

만드는 방법
1. 새우는 껍질과 내장을 제거하고 바지락은 살짝 데치고 입이 열리면 살을 발라낸다.
2. 해산물을 0.5cm 크기로 썰어, 기름 두른 팬에 마늘을 첨가하여 볶아 식혀 둔다.
3. 햄은 0.5cm 크기로 썰고 실파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 햄과 비슷한 크기로 썰고, 바질은 굵게 채 썬다.
4. 볼에 달걀을 잘 풀어 둔다.
5. 팬에 올리브오일은 두르고 햄, 옥수수를 넣어 볶다가 달걀을 풀어 넣고 스크램블을 만든다.
6. 반 정도 익었을 때 해산물, 토마토, 바질을 넣고 홍고추로 장식하여 익힌다. 익힌 스크램블은 오븐용 용기에 옮긴다.
7. 치즈를 0.5cm 넓이로 잘라 격자에 올려 오븐에서 구워낸다.

Tip
달걀을 스크램블할 때에는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익혀야 부드러운 질감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