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아이 만들기 위한 ‘브레인푸드’ 어때요?
똑똑한 아이 만들기 위한 ‘브레인푸드’ 어때요?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4.09.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조리실습 진행

 

▲ "브레인푸드로 똑똑한 아이 키울께요~" <사진제공_노원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노원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희, 이하 센터)는 지난 15일 서울여자대학교 1과학관 조리실습실에서 센터 등록기관 학부모 대상으로 조리실습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조리실습은 아이들의 건강한 먹을거리 제공을 위해 됐으며 북부여성발전센터에 소속 김남희 강사의 ‘맛있게 먹고 똑똑해지는 브레인푸드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브레인푸드란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생선이나 견과류 등 두뇌활동에 주요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식품을 뜻한다.

이에 따라 이날 교육은 김남희 강사의 미역 유부 굴밥, 시금치 깨 소스 무침, 닭가슴살 견과류 구이, 참치 샐러드 샌드위치, 견과류 강정 메뉴시연을 하고 학부모가 직접 닭가슴살 견과류 구이와 참치 샐러드 샌드위치를 실습조리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희 센터장은 “두뇌 개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브레인푸드를 활용한 이번 조리실습은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센터에서 진행할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메뉴 위주라서 활용하기 좋을 듯하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