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소에서 안전한 냉면 드세요~
급식소에서 안전한 냉면 드세요~
  • 편집국
  • 승인 2014.12.0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그린푸드, 대장균 제어 효과 냉면 육수 특허 출원

 

현대그린푸드가 동치미 발효액과 쇠고기 육수의 혼합 숙성으로 대장균 제어 효과가 우수한 냉면 혼합 육수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냉면 육수의 기본적인 주재료인 쇠고기 육수가 세균에 의해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그로 인한 대장균의 검출로 위생적이지 못한 문제가 있었다.

특히 여름철 유통과정 또는 보관 중에 발생되는 대장균은 집단 식중독으로 번질 위험성이 커 단체급식에서 사용하기는 힘들었다.

이에 따라 현대그린푸드는 대장균 발생을 근복적으로 차단할 수 있고 동시에 단체급식업장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냉면 혼합 육수를 개발했다.

특히 이 육수는 동치미 발효액과 쇠고기 육수를 혼합 숙성함으로써 동치미 발효액에 함유된 유기산의 항균력을 활용해 대장균을 제어 했으며 별도의 보존료를 따로 투입 할 필요가 없어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냉면의 시원한 맛은 살린 상품이다.

또한, 안전한 유통을 위해 -18℃ 냉동상태로 제조했고 물냉면, 김치말이국수, 도토리묵사발 등 다양한 단체급식 메뉴에서 활용 가능하게 만들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많은 사람이 취식하는 단체급식에서 활용 가능한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것이 특허 출원 및 등록으로까지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