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의 천의 얼굴, 각양각색 5개관
천일염의 천의 얼굴, 각양각색 5개관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5.08.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소금박람회 8월 26일~29일 COEX

좋은 천일염 사용으로 건강한 저염화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 박람회가 열린다.

해양수산부·전라남도·신안군·영광군이 공동주최하고 대한급식신문사가 주관하는 ‘2015 소금 박람회(Solar Salt Fair 2015)’가 ‘자신 있는 생산! 믿고 찾는 소비! 국산 명품 천일염’을 주제로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천일염의 안전과 가치, 신뢰성을 높여 국산 명품 천일염의 원년을 선포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가장 큰 특징은 획일화된 진열식 방식에서 벗어나 천일염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는 점이다. 박람회는 총 5개관으로 구성해 식품 및 유통, 단체급식 관계자를 비롯한 일반 소비자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기획됐다.

정책홍보관
국내 천일염 산업 주요 정책 중 천일염 이력제와 친환경 염전 개선사업의 주요내용, 추진성과 등을 구체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천일염 소개, 세계 유명소금 전시, 국산 천일염과 프랑스 게랑드 소금 비교 등을 통해 명품 천일염의 우수성 홍보도 함께 준비했다.

천일염 이력제와 관련해 신안, 영광산 20kg 포대소금의 QR코드로 정품 확인법을 체험할 수 있는 ‘내 손안에 천일염 이력제’이벤트가 운영된다.

역사관 천일염
역사관은 문명을 일으킨 소금, 세계 역사를 만든 소금, 우리나라 역사 속 소금, 미래를 여는 소금 등 과거부터 미래까지 역사 속에서 소금의 가치를 찾아볼 수 있도록 삽화와 이야기를 담은 갤러리로 꾸며진다.

역사관을 나서면 천일염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 포토존 ‘나도 친환경 갯벌 염전의 염부다’이벤트를 진행한다.

식생활교육관
천일염으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식생활 방법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천일염 김치관과 식생활교육관으로 나눠 운영된다.

천일염 김치관에서는 국산 천일염을 사용한 김치의 우수성 관련 전시 소금박람회 참가업체 중 희망업체의 김장용 포대소금 예약 판매, ‘김치명인이 만든 천일염 김치 맛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연 후에는 시식을 통해 천일염을 넣은 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중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우수센터가 건강한 천일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현장 교육, 실습, 홍보를 진행한다.

미용체험관
천일염 미용체험관은 각종 천일염 미용제품의 효능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천일염 족욕·가글·손 스크럽·찜질 등 천일염 미용체험과 아이들이 즐기는 소금상자 놀이 등 ‘천일염으로 예뻐지자’와 소금동굴을 체험할 수 있는 ‘천일염으로 힐링하자’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달콤한 맛이 일품인 아이스크림과 천일염이 어떻게 조화를 이뤄 맛을 내는지 알아보는 이색 코너도 준비된다.

선물세트관
소금박람회 참가업체의 명절선물세트를 통합 전시하는 선물세트 전시관, 전시장을 찾은 바이어와 기업 및 협/단체 구매 담당자들의 천일염 선물세트 상담을 위한 상담관, 선물세트 수출 상담을 위한 수출홍보관으로 구성했다. 필요 시 현장에서 참가업체와 바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한편 이번 소금박람회는 추석(9월 27일)을 앞두고 1000여 가지 다채로운 명절선물이 한자리에 모이는 ‘한가위 명절선물상품전’과 동시에 개최돼 부가가치가 높은 명절선물로 천일염의 확산 또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