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아카데미 통해 우리 아이 건강간식 만들어요
식생활아카데미 통해 우리 아이 건강간식 만들어요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5.09.14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남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요리교실 실시

인천시 남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원새봄)는 지난 12일 학부모 식생활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강간식’ 요리교실을 실시했다.

학부모 식생활 아카데미는 학부모의 식습관 인식 개선 및 올바른 영양·위생 정보 제공을 위한 특화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등록급식소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3회의 영양·위생교육 및 1회의 요리교실이 함께 이뤄지며 요즘 가장 이슈가 되는 당, 면역, 편식, 가정 내 HACCP 등의 주제로 교육이 구성됐다.

이번 이뤄진 어린이 건강간식 요리교실은 12명의 학부모와 함께 단호박 무스, 만두, 케익사레, 레몬커스터드 타르트, 두부도넛을 만들었으며 메뉴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확치 않는 정보를 교정할 수 있어 좋았고 자녀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며 “앞으로도 센터에서 이런 기회를 많이 제공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원새봄 센터장은 ”학부모가 변해야 아이의 식습관도 개선된다”며 “학부모 식생활아카데미 사업은 매년 지속적으로 계획해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영양 ·위생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