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준비 삼시세끼 요리교실' 2기 교육생 모집
'은퇴준비 삼시세끼 요리교실' 2기 교육생 모집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6.07.0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오는 8월 5일 농식품유통교육원 및 숙명여대 4회 교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aT)는 '은퇴준비 삼시세끼 요리교실' 2기 과정을 오는 8월 5일~26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와 고령화 사회로의 전환 등에 대비해 장년층이 은퇴 후의 삶을 식생활에서부터 자립적이고 건강하게 꾸려가도록 안내하고 최근 셀프요리 붐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를 활성화 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1기 교육은 지난 3월 18일~4월 8일까지 운영했으며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총4회로 구성된 '은퇴준비 삼시세끼 요리교실'은 이론교육 1회와 실습 3회로 편성돼 매주 금요일 4시간씩 진행된다. 이론교육에서는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건강한 집밥의 의미, 장보기, 재료손질, 위생관리 등 요리의 기초 내용들을 다루며 실습교육에서는 칼 사용법과 밥 짓기 등 요리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기초내용들부터 나물과 볶음 반찬 만들기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론교육은 8월 5일 수원에 소재한 aT 농식품유통교육원, 3회 실습교육은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 실습실에서 실시된다.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건강한 집밥만들기’교육내용에 맞게 요리를 할 줄 모르는 남성 은퇴자나 은퇴 예정자가 교육 대상이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