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채소 편식개선을 위한 푸드아트놀이
대구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채소 편식개선을 위한 푸드아트놀이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6.07.0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은정)는 지난 1일 센터 등록 시설의 원장 및 교사를 대상으로 편식의 원인에 대한 이론교육과 채소 편식개선을 위한 푸드아트놀이 실습을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푸드아트놀이는 아이들이 싫어하는 식재료(푸드)를 보고, 만지고, 꾸며보는 등 다양한 오감활동을 통해 식재료에 대한 친근감을 유도함으로써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놀이활동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이들의 편식예방을 위해 손쉽고 재미있게 활용 할 수 있는 다양한 푸드아트놀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실습 활동으로는 방울토마토를 활용한 ‘방울토마토 올림픽’과 양파를 활용한 ‘내 친구를 소개 합니다’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원장 및 교사들은 “마치 내가 어린아이가 된 듯 실습 내내 흥미롭고 즐거웠다”, “어린이집에서 쉽게 아이들과 할 수 있는 푸드아트놀이로 유익한 교육이었다”, “편식이 심한 아이들에게 싫어하는 음식을 푸드아트놀이로 친숙하게 한다면 편식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구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편식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등록시설에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