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술자리, 양배추 이용한 '해독주스' 최고
연말 술자리, 양배추 이용한 '해독주스' 최고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7.12.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가 제안하는 '숙취 디톡스' 레시피
▲ CJ프레시웨이가 제안하는 ‘숙취 디톡스’ 주스. (메뉴R&D팀 김혜경 푸드스타일리스트 협조)

CJ프레시웨이는 연말 술자리가 잦은 이때 쉽게 구할 수 있는 양배추와 브로콜리,레몬 등을 활용한‘숙취 디톡스’ 주스 레시피를 제안한다고 1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병원사업부 김인이 임상영양사는 "양배추에 함유된 설포라판과 글루타티온은 몸 속의 독성성분 배출과 항암작용에 효과적"이라며 "특히 양배추의 비타민 U는 위궤양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생성하는 호르몬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를 촉진시켜 음주로 인한 속 쓰림을 달래는데 제격"이라고 말했다.

레몬의 경우 비타민 C가 풍부해 알코올의 배출 속도를 높여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브로콜리와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간의 독소 배출을 돕고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간 건강유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여기에 바나나와 사과의 단맛으로 해독주스의 쓴맛과 신맛을 완화시키면 먹기에도 훨씬 편하다.

해독주스는 ▲양배추 1/8통 ▲레몬 1/4개 ▲브로콜리 20g▲시금치 20g▲바나나 1개▲사과 1/4쪽과 함께 물 150mL를 믹서기에 함께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아울러 녹차를 살짝 넣어주면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숙취해소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