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주는 힐링, 빼빼 다이어트!
내 몸에 주는 힐링, 빼빼 다이어트!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7.12.2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건강함과 다이어트는 상충되는 어감이 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다이어트 기준이 각각의 체형과 체질에 비해 과하게 마른 몸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약은 과한 영양소 제한, 몸속 수분 배출로 결과적으로 지방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 채 근력이 떨어지고 영양균형만 깨지게 된다. 탈모, 호르몬 불균형, 심하게는 거식증에 이르는 결과를 낳게 된다. 건강함은 단순히 체중계 상 숫자가 아니라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지방 비율을 줄이는 것이다. 이 점을 유의하면서 다이어트를 실행한다면 기아 난민 같은 몸매보다 더 아름답고 탄력 있는 몸매를 가질 수 있게 된다.

최근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 제품 부작용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이 바로 한방 다이어트다. 한방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건강하고 쉽게 다이어트하는 법을 고민하는 이들이 찾는 방법으로 모든 병의 치료와 건강의 기본은 몸의 근본을 바로 세우는 것부터 시작된다고 여기는 선조들의 정신에 입각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강남에 위치한 라연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한방 다이어트를 체계화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라연한의원 김찬우 대표원장은 "‘빼빼 다이어트는 한약과 약침으로 구성돼 있는데 우선 기초검사로 혈압 및 체온검사가 이루어지고 자율신경 및 스트레스 검사와 인바디 기계로 체성분 검사가 진행된다. 그리고 간 수치 등 정밀검사를 위한 혈액검사와 환자의 나이, 건강 상태, 질환과 처방 중인 약, 체질에 대한 정밀 체형 촬영도 동시에 이루어진다"며 "정밀검사 후 개개인의 비만 원인, 체질의 문제점 등을 분석한 뒤 그 결과에 따른 다이어트 한약의 약재와 기간, 방식 등을 결정해 처방한다"고 전했다.

라연한의원의 빼빼 다이어트에서 사용되는 한약 중 하나는 빼빼탕으로, 식욕을 억제하고 대사 활동을 항진시켜 순환을 증진시키고 기초대사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또 지방분해를 촉진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몸의 기와 혈을 보하는 약재들을 위주로 사용해 기존 다이어트 제품처럼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손쉽게 다이어트 목표치에 도달해가면서도 자연스러운 식욕 억제가 가능하고 체력증진과 대사 활성화와 독소 및 노폐물 배출, 체지방 분해, 순환 촉진 및 부종 개선 효과가 있어 체력 저하, 탈모 등의 부작용은 예방된다.

약재는 식약처 검사와 제약회사 연구실 자체 품질검사를 통해 합격한 믿을 수 있는 청정 한약재로, 원내에 위치한 자체 탕전실에서 탕전기와 정수시스템을 통해 정성스럽게 달여지게 된다.

또 하나의 약재는 빼빼환으로, 부족한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고 몸속 신진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고농축 다이어트 환이다. 적은 양으로도 강력한 식욕 억제 효과를 발휘하며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키는 것이 장점이다. 이는 무리한 식단 조절이나 운동 없이도 복용만으로 다이어트가 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빼빼환 또한 식약처 검사 기준을 통과한 약재를 사용해 중금속, 잔류농약이 검출되지 않은 청정 한약재를 사용한다.

다이어트 약침, 빼빼약침은 천연 약재에서 추출한 순수생약 성분의 약침액을 사용한다. 빼빼약침의 약침액은 다년간의 임상 연구를 통해 개발된 각 학회의 약침액을 적합한 비율로 혼합해 만들어졌다. 지방분해를 비롯해 말초 순환 개선, 림프순환 촉진으로 체중감량과 부종완화, 탄력 강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셀룰라이트와 군살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약 5분이라는 짧은 시간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빼빼약침은 출산 후 산모에게도 적용이 가능한 안전한 시술로 복부, 허벅지, 러브핸들, 팔뚝, 브래지어 라인의 등살 등 다양한 바디라인에 적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