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뜨라이프코리아, 크로모겐콤플렉스 함량 높인 프리미엄골드 차가버섯추출분말 출시
아르뜨라이프코리아, 크로모겐콤플렉스 함량 높인 프리미엄골드 차가버섯추출분말 출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7.12.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차가버섯 전문회사 아르뜨라이프코리아(대표 이종태)가 차가버섯의 핵심성분 크로모겐콤플렉스의 함량을 높인 프리미엄골드 차가버섯추출분말 제품을 출시, 공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차가버섯추출분말은 차가버섯에서 추출한 고농축 액기스를 보관에 용이하도록 건조, 분말화한 제품인데, 프리미엄골드 제품은 초음파추출공법을 적용해 유효성분의 추출율을 높인 제품이라고 한다. 한편 차가버섯추출분말은2003년 러시아 제약회사 아르뜨라이프가 처음 개발하였는데, 현재 아르뜨라이프코리아가 한국 총판이다.

차가버섯의 핵심성분은 크로모겐콤플렉스라는 복합 성분으로 색소 선구물질인 크로모겐을 포함해 다당체, SOD등 항산화성분, 각종 유기산, 미네랄 등을 포함해 인체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종합적으로 포괄한 개념이다.

현재 러시아 식약청에서 차가버섯의 품질 관리 및 등급 결정을 위해 기준으로 삼고 있는 성분이기도 하다.

러시아 식약청 기준으로 차가버섯 원물은 10%이상, 추출물은 20%이상을 일등급으로 분류한다. 또 일등급 판정을 받은 경우에만 의약품 원료로 이용하도록 규제하고 있다.

크로모겐콤플렉스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핵심은 베타글루칸이다.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다당체의 일종으로 항암 및 면역력 강화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르뜨라이프코리아의 이종태 대표는 “크로모겐콤플렉스 함량은 차가버섯 제품의 품질을 판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며 “당사 프리미엄골드 제품은 크로모겐콤플렉스 함량이 50%이상인 제품만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