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곽주사 효과 높이려면? ‘이것’ 병행해야
윤곽주사 효과 높이려면? ‘이것’ 병행해야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7.12.29 16: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작은 얼굴과 V라인 얼굴형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윤곽 수술뿐만 아니라 윤곽 시술도 많이 찾고 있다. 실제로 주걱턱, 부정교합 등 일부 뼈의 문제를 제외한 나머지 근육과 지방 문제는 윤곽 시술로도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다.

윤곽 시술 중 가장 대표적으로 꼽히는 것은 바로 ‘윤곽주사’라고 불리는 지방분해 주사다. 지방 분해 성분으로 이루어진 약물을 피하지방층에 주입해 지방을 녹이는 원리로, 윤곽 성형에 비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얼굴 사이즈를 축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윤곽주사를 단독으로 시술하지 않고 다른 시술과 병행함으로써 얼굴 축소 효과를 높이는 방법들도 속속 소개되고 있다. 특히 사각턱 부위의 근육을 축소시키는 보톡스 주사의 경우 윤곽주사와 병행 시술하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다.

쁨클리닉 신논현점 남아영 원장은 “보통 윤곽주사는 20대의 통통한 볼살이 고민되는 경우에도 많이 맞지만 30대에도 매끄럽지 않은 얼굴라인, 볼 처짐을 해결하기 위해 받는 경우도 종종 있다"며 "콜라겐 생성 능력이 떨어지는 30대의 경우 탄력을 높여주는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설명했다.

지방과 근육이 빠진 자리를 탄력으로 채워 넣는 시술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슈링크’ 리프팅이다. 슈링크 리프팅은 일반 초음파보다 십 만배 정도 강력한 고강도 초음파를 조사해 해당 부위에 응고점을 만들어 안 쪽으로 당겨주는 시술이다. 탄력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윤곽주사가 아니더라도 리프팅 목적으로 이용된다.

한편 윤곽주사의 경우, 보통 스테로이드 제제를 혼합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효과는 높아질 수 있지만 생리불순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윤곽주사의 단점을 보완하고 윤곽을 줄여주는 다양한 주사를 찾는사람이 늘고 있다.

남 원장은 “윤곽주사를 비롯한 얼굴 지방을 분해하고 축소시키는 시술을 단순히 주사라 생각하고 가격 비교만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라며 "피하지방층에 적절한 용량을 정확하게 주입하는 것, 또 시술 예후를 예측하는 것은 의료진의 경험에서 우러나오기 때문”이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민정 2017-12-29 16:5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