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영 원장의 예쁜눈STORY-4] 쌍꺼풀재수술 기준, 잘 따져보고 또 실패 말아야
[김신영 원장의 예쁜눈STORY-4] 쌍꺼풀재수술 기준, 잘 따져보고 또 실패 말아야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2.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김신영 유노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김신영 유노성형외과 원장

쌍꺼풀수술은 이제 가장 기본적인 수술로 손꼽힐 만큼 대중화된 성형수술이다. 여성은 물론 남성들 사이에서도 수술사례가 많으며, 끊임 없는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그만큼 수술 후 부작용이나 불만족으로 인해 쌍꺼풀재수술까지 감행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원인에는 쌍꺼풀 수술이 보편화되기 시작하면서 인터넷을 떠도는 쌍꺼풀재수술 유명한병원의 광고와 이벤트성 저가 비용만을 따져가며 성형외과를 선택하거나 얼굴과의 전체적 조화를 무시한 채 무조건 큰눈을 선호하는 것은 문제가 된다. 무엇보다 다른 수술에 비해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아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쌍꺼풀 수술을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큰 것도 쌍꺼풀재수술을 고민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다. 또 최근에는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굵고 진한 쌍꺼풀 라인이 재수술을 고려하는 흔한 이유가 되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 큰 눈을 선호하기 보다는 이목구비와의 전체적인 조화는 물론 눈의 형태나 모양, 그리고 크기와 눈꺼풀의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오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지 않는다면 쌍꺼풀재수술로 이어질 수 밖에 없을 뿐더러 실제로도 쌍꺼풀수술은 그 인기만큼이나 쌍꺼풀재수술 사례도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부득이한 사정으로 쌍꺼풀재수술을 선택해야만 한다면, 3차 재수술로 이어지지 않도록 수술방법은 물론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까지 가장 적합한 수술을 시행할 수 있어야 함을 잊어서는 안 된다.

특히 쌍꺼풀재수술의 경우 우선적으로 1차 수술이 잘못된 경우를 비롯하여, 라인과 모양을 변경하고 싶거나 쌍꺼풀의 좌우가 비대칭일 경우, 그리고 라인이 풀리거나 흉터가 심하고 붓기 조직이 그대로 남아 소시지 쌍꺼풀 모양을 이루는 경우 증 적용 범위 또한 상당히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쌍꺼풀재수술을 받을 때에는 먼저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후 환자에게 가장 잘 맞는 눈성형 법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더욱이 쌍꺼풀 재수술은 단순히 수술 전의 눈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아니라, 기존 수술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해 1차 수술 전 눈의 문제점과 수술 후 나타난 문제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병원 선택에서부터 무조건 신중해야 한다,

이에 첫 번째 수술보다 훨씬 까다롭고 고도의 의술과 노하우를 요한다는 점을 기억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환자에게 적합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 전 과정을 책임지는 성형외과를 우선으로 찾을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