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라인, 피부 탄력 개선 실 리프팅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브이라인, 피부 탄력 개선 실 리프팅 시 주의해야 할 점은?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2.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설 연휴를 맞아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 연휴는 기간이 길지 않아 성형수술보다는 간단한 시술을 많이 하는데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시술은 동안성형이다. 이제 동안성형은 단순히 고 연령층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스트레스, 자외선, 미세먼지 등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들이 많아지면서 피부의 노화를 개선하는 동안성형을 시술받는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다양한 동안성형 중 가장 각광을 받는 것은 실리프팅 시술이다. 실리프팅은 주름이 있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진 부위에 안전성이 검증된 특수실을 삽입해 당겨주는 시술이다. 그래서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되찾아 젊어 보이는 동안을 만들어 준다.

동안 효과뿐만 아니라 처진 볼살, 턱살 때문에 무너진 얼굴 라인을 V라인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 V라인은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데 실리프팅은 절개를 하는 기존의 V라인 성형과 달리 절개 없는 시술로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에게는 젊어 보이는 동안을 만들기 위한 가장 적합한 시술이다. 특히 절개를 하지 않고 간단한 시술로 주름과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절개를 이용한 시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기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실리프팅 시술에 대한 잘못된 착각은 계속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무조건 세게 많이 받으면 좋다는 착각이 있다.

세종시 강남엘 성형외과 이우성 원장은 "실리프팅은 환자의 피부 상태와 두께, 탄력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다르다. 무조건 많이 세게 시술을 받으면 잘못하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며 ”세게 많이 받는 것보다는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 그에 맞는 최적의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특수실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 실의 종류에 따라 시술 효과, 유지기간, 가격, 적합한 피부 타입 등이 제각각 다르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실리프팅 시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