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하수 눈매교정 시 알아야할 점은?
안검하수 눈매교정 시 알아야할 점은?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졸려 보이는 눈으로 비춰지는 안검하수는 보는 이들에게 답답함을 안겨줄 수 있다. 특히 면접 등 첫 인상이 중요한 장소에서 안검하수는 인상을 저해하는 외적인 요소로 꼽힌다.

윗눈꺼풀에는 눈꺼풀을 위로 올렸다 아래로 내렸다 하는 올림근이라는 근육이 연결되어 있는데, 올림근의 힘이 약해서 아래로 쳐지고 정상적으로 눈을 뜨지 못하는 것이 바로 안검하수다.

안검하수가 있는 환자들은 대개 눈꺼풀을 위로 들어올리기 위해 이마를 위로 들어 올려 자칫 이마에 주름이 생기거나 정면을 쳐다볼 때 턱을 위로 쳐들게 된다.

눈꺼풀 쳐진 정도는 아주 경미할 수도 있으며 시야를 가릴 만큼 심한 경우도 있다. 안검하수에는 태어날 때부터 발생하는 선천성 안검하수와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후천성 안검하수의 두 종류가 있다. 이외에도 안검하수는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은 경우, 쌍꺼풀이 쳐져 있는 경우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만약 안검하수를 계속 방치하게 된다면 약시, 난시, 정서불안 등의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어 최대한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대안이 되는 치료법이 바로 안검하수 눈매교정술이다. 이는 쌍꺼풀수술과 같이 눈을 크고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기술적으로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에 대한 교정수술을 하는 것이다.

수술방법은 눈꺼풀 속 내려앉은 근육을 절개하고 안검판 뒤를 고정해 근육의 힘을 올려주는 방식으로 눈꺼풀에 가려져 있는 검은 눈동자를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해낸다. 따라서 눈매교정술은 단순히 눈의 크기를 키우는데 목적을 두기 이전에 눈 근육의 기능적인 면을 조절하는 것으로 체계적인 진단과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만약 쌍꺼풀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안검하수 교정이 이루어질 경우 더욱 크고 또렷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

천안 압구정앤성형외과 이유진 원장은 “쌍꺼풀수술과 더불어 안검하수 눈매교정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충분한 수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를 선택해 진행해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