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빠짐, 상한머리복구 관리는? 헤어팩으로 셀프 헤어클리닉 하자!
머리빠짐, 상한머리복구 관리는? 헤어팩으로 셀프 헤어클리닉 하자!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외부활동이 늘어나면서 햇볕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부위는 두피와 모발이다. 장시간 햇볕에 노출된 모발은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면서 변색되거나 건조해지기 쉽고 모발 속 단백질이 약화되면 툭툭 끊어지기 마련이다.

바쁜 아침 머리를 감고 젖은 상태로 외출하는 경우가 있는데 주의가 필요하다. 머리카락의 수분이 자외선을 빠르게 흡수해 머리카락은 물론 두피에도 자극을 줄 수 있다. 또 머리카락을 축축한 상태로 오래 방치할 경우 두피가 습해져 두피에 세균이 쉽게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지루성 피부염, 비듬 등의 두피 질환이 생기기 쉽다.

얼굴 피부 관리만큼 두피와 모발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다. 두피와 모발의 손상은 탈모로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펌과 컬러염색 등의 시술은 화학약품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건강했던 모발도 쉽게 손상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피부만큼이나 두피나 모발의 케어도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성 두피는 피지량은 많지만 모발은 쉽게 건조해져 관리가 쉽지 않다. 건강하고 윤기 있는 모발과 두피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천연헤어팩이나 미용실의 헤어팩 등의 머리영양팩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단백질이 변형되거나 유실된 모발에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단백질 헤어팩을 쓰는 것도 방법이다.

건성 두피 역시 지속적으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주는 것이 필요한데 극손상헤어팩, 헤어마스크 등의 집중케어 제품이 효과적이다. 헤어클리닉 시술을 받거나 헤어클리닉 제품도 모발영양제로 인기다. 하지만 매번 미용실에 가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올리브영을 비롯한 드럭스토어나 로드샵 등에서는 헤어팩, 헤어마스크, 헤어영양제 등 다양한 헤어팩 추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미용실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도 충분히 헤어 홈케어가 가능하다.

더헤어머더셀러에서 선보이는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는 멘톨 성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호호바오일, 동백오일 등 천연 성분이 지성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특히 멘톨 성분 함유로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 쿨링감을 부여하고, 민감해진 두피 진정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으로 헤어팩 하는법은 샴푸 후 헤어팩을 적당량 덜어 손상모발과 두피에 도포한 뒤 두피 전체를 가볍게 눌러서 마사지한다. 이후 헤어캡이나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약 5~10분간 방치 후 흡수된 영양 성분이 빠져 나가지 못하도록 찬물이나 미온수로 헹궈주면 더욱 촉촉한 머릿결을 가꿀 수 있다.

머리를 감기 전 가벼운 빗질을 통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닫힌 모공을 열어1차로 비듬, 미세먼지 등을 제거해 주면 샴푸 시 두피와 모공 사이에 쌓인 노폐물을 털어내는데 도움을 준다. 샴푸 후 헤어팩으로 모발 관리하는 습관으로 찰랑찰랑하고 윤기나는 모발을 뽐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