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살 빼러 한의원에 가는 이유는?
다이어트, 살 빼러 한의원에 가는 이유는?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다이어트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굶는 것도 단기적으로는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운동에 취미를 붙여 근력을 차차 늘려나가는 방법도 있다. 혹은 원푸드다이어트를 하거나 간헐적 단식, 패스트푸드 끊기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 보조제를 복용하거나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지 않아야 하고, 오랜 시간 지키기 어려운 계획을 세우지 말아야 한다. 다이어트한약은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를 체크한 다음 처방되며, 단계적으로 몸 상태를 변화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다이어트한약은 신체 내부의 노폐물을 비우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중감량하기 좋은 상태를 만들어주며, 그 다음 체지방을 빠르게 감량하고 근육손실을 방지하는 단계로 진행된다. 보통 다이어트한약을 하루에 두 포 정도 복용하면 되며, 마시는 한약 외 식사량을 줄이는 환 등을 같이 복용할 수 있다.

한약으로 체중을 감량할 때는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어 너무 억지로 식단을 조절하려고 하지 않아도 되며, 운동량도 가능한 만큼만 진행하면 된다. 한의사와 충분히 상담 하면서 다이어트 목표를 세우고 원하는 만큼 감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하면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다이어트 중 정기검진을 통해 약효, 프로그램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미올한의원 동탄점 송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내장지방이 많은 마른 비만이나 고도비만환자, 산모 등에게 적합하며, 건강을 우선으로 처방해 안전성이 높다. 단계적으로 처방되는 한약은 타인과 다른 효과를 내어 복용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되어 있으며, 한의원에서 교정치료까지 진행하면 골반과 척추를 바로 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부분비만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미올한의원 동탄점은 야간진료한의원으로, 다이어트를 위해 동탄을 비롯해 오산, 병점, 세교, 동탄2신도시 등지에서도 많은 분들이 내원하고 있다.

한편 다이어트한약은 치료 경험이 풍부한 한의사와 상담 후 처방해야 한다. 너무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일괄적으로 처방되는 한약은 건강을 저하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인증 된 한약재를 사용하는 한의원을 찾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안전한 한약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