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위한 리프팅레이저, 피부상태 진단과 정품 팁사용 중요
'동안' 위한 리프팅레이저, 피부상태 진단과 정품 팁사용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7.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욕구는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에게까지 해당되는 시대이다.

외모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동안’이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지지 않는 요즘, 특히 자외선이 강해 피부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한여름은 더욱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 속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과 탄력 섬유가 분해되면서 탄성도 느슨해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얼굴선이 점점 무너지거나 아래로 처치는 것을 방치하게 되면 점점 나이 들어보이는 이미지로 굳게 된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탄력이 무엇보다 필요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부산센텀텀피부과 뮬피부과 최윤덕 원장은 “무너진 얼굴 라인을 탄력있게 디자인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술들이 더러 있는 데 그중 울써마지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이는 울쎄라와 써마지CPT라는 두가지 레이저시술이 결합된 시술로, 울쎄라는 고주파 에너지가 가장 깊은 근막층에서 콜라겐을 재생성시켜 리프팅을 시켜주는 레이저 시술로 주로 이중턱고민이나 V라인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써마지CPT는 피부 속에 고주파 에너지를 쐬어 늘어진 콜라겐 층을 수축시켜 엘라스틴의 생성을 자극함으로써 처진 피부의 탄력 증가, 깊거나 얕은 주름과 목주름 개선 등에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두 시술 모두 특수한 팁을 이용하며 특히 부위별 전용 팁을 사용하는데, 이 같은 시술은 정품사용이 중요한 만큼 시술 전 꼼꼼하게 정품 유무를 확인하는 게 필요하다.

뮬피부과 측에 따르면, 써마지의 경우 특수 팁을 이용해 표피에 냉각효과와 함께 미세한 진동기능이 추가되면서 통증이 덜해 따로 회복 기간을 가질 필요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러한 시술은 안전성과 성능을 인증 받은 장비라고 할지라도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밖에도 울써마지의 효과와 함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개인마다 다를 수밖에 없는 피부의 두께나 처짐 정도 및 주름 상태 등을 따져 개개인의 피부에 적합한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또한 추가적인 시술이 가능한 다양한 장비를 갖추는 것도 필요하다.

피부 관리와 시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무엇보다 먼저 체크해야 할 것들 중 하나는 보건당국인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정품 팁이 사용되는 지 여부이다. 자칫 재생 팁 또는 불법 팁을 사용할 시에는 시술 효과가 저하될 뿐 아니라 피부 화상 등 여러 부작용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