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정책에 영양(교)사들 참여시켜야
학교급식 정책에 영양(교)사들 참여시켜야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11.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경 시의원 “정책 결정에 전문경험이 갖춘 현장 전문가 필요” 지적
학부모 모니터링 운영, CCTV 추가 설치 등 비리 근절해 급식 질 향상 도모
김경 서울시의원
김경 서울시의원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서울시내 학교급식 정책 수립 과정에 급식 현장의 전문가인 영양(교)사와 급식담당 교육전문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김 경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2일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급식 질을 높이고 업체와의 유착을 근절하기 위해서라도 학교 현장을 잘 아는 전문가가 급식정책을 직접 수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이하 서울교육청)에서 급식과 보건정책에 대한 총괄은 모두 행정사무관이나 보건사무관인 일반직 공무원이 담당하고 있으며 그나마 급식 부서에는 교육전문직인 장학사가 2명 배치되어 있으나 보건 부서에는 장학사가 아예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현재 급식정책을 현장도 모르는 일반 행정직이 총괄하고 있어 정책과 현장 간에 괴리가 생기고 있다”며 “학교 현장을 위한 정책은 행정직이 아니라 전문경험이 있는 영양교사(급식담당 장학사) 등 전문가가 수립하고 총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급식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업체와 학교 간의 유착을 사전에 근절시켜야 한다”며 “식재료를 받을 때 학부모 모니터링을 운영하거나 고도화된 CCTV를 추가 설치하는 등의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울교육청 박혜자 장학관은 “현장에 있는 전문가가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이번 조직 개편 때 적극 반영하겠다”며 “학교 현장에 귀 기울여 업체와의 유착을 근절하고 급식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