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얼굴 개선에 도움주는 피부관리, 면밀한 검토 필요
처진 얼굴 개선에 도움주는 피부관리, 면밀한 검토 필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1.2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일부 여성들에게 요즘 시기는 나이를 한 살 더 먹는다는 걱정이 앞설 수 있다. 각종 연말모임 등이 신경 쓰이고 탄력 없이 처진 피부나 주름에 대한 고민도 많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홈케어 만으로는 탄력이나 주름을 개선할 수 없어 피부과 시술에 관심을 갖기도 한다. 피부과시술에 관심이 있다면 어떤 시술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절개나 무언가를 삽입하는 건 없는지 등에도 주의를 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에 따르면 절개과정 없이 간단한 방식의 피부리프팅레이저 등이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부산 센텀피부과 뮬피부과 강정난 원장은 “피부리프팅으로 잘 알려져 있는 울쎄라와 써마지를 혼합한 시술인 울써마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울쎄라는 피부 근막층까지 초음파를 전달하고, 써마지는 고주파로 피부 타이트닝 효과를 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주름살을 메꿈으로써 처진 얼굴에 시너지 효과를 얻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피부의 탄력과 함께 거칠어진 피부결이나 넓어진 모공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타입과 노화정도를 고려한 맞춤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충분한 상담과 섬세한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리프팅 레이저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강 원장 설명에 따르면 상위 버전인 써마지FLX는 이전의 CPT보다 시술 시간이 줄었으며 매 샷마다 튜닝이 가능해 고주파를 피부에 더욱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고 한다.

써마지리프팅은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정품 장비와 정품팁의 사용 여부다. 화상이나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 정품팁 인증서를 확인해야만 불법팁과 재사용팁의 우려를 없앨 수 있다.

아울러 이러한 시술은 피부 두께와 상태를 면밀히 파악한 후 주름과 근육 방향에 따라 부위별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지 않는 시술이 과하게 이뤄지면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또한 사전에 유의할 점은 없는지 면밀히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