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술 막기 위해선 정확한 치아교정 이뤄져야
재시술 막기 위해선 정확한 치아교정 이뤄져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1.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치아교정 늘어나는 추세… 사후관리도 중요

 

연세굿플란트치과 박윤희 원장(좌), 김남균 원장(우)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 남녀를 막론하고 외모관리 시술을 받는 학생 환자들이 많아진다. 이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치아교정. 바른 치아가 주는 심미적인 효과는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성인치아교정을 받기 위해 치과를 찾는 환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점점 높아져가는 치아교정에 대한 수요에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치과들이 경쟁도 거세어지고 있다. 많은 치과들이 치아교정 치료의 질을 높이기보단 가격할인 같은 행사를 앞세워 환자들의 눈길을 끌려고 하는 경우가 많아 치아교정시술 시 치과의 선택이 중요해지고 있다.

치아교정은 생각보다 섬세한 시술로 아주 미세한 차이로도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계획 중이라면 의료진의 전문성이 보장되어있는지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치과교정과 전문의의 책임 진료 하에 치아교정 치료가 이뤄져야 하며, 진료실 내 전원 치과 위생사제로 의료진을 포함해 정식 면허를 취득한 치과위생사들만 이뤄져야 한다. 3D-CT 촬영과 구강위생검사, 인상채득, 사진촬영, X-RAY 촬영 등을 고루 활용해 환자의 치아 상태를 꼼꼼히 확인한 후 계획을 수립해 진행해야 한다.

연세굿플란트치과 김남균 원장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의료진의 섬세한 교정시술과 함께 환자에게 맞는 맞춤 치아교정 장치 제작이 중요하다. 데이몬, 클리피씨, 세라믹 등 다양한 교정 장치를 통해 환자의 치아 상태와 성향 등을 고려한 적합한 장치가 적용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윤희 원장은 “다른 치료들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치아교정 치료는 사후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피하고, 충치나 염증을 막기 위해 신경 써서 양치질을 해주어야한다. 또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경과를 지켜봐주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치아교정과 함께 교정기간 동안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이뤄져야 재교정을 막을 수 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