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비뇨기과 수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도
남성 비뇨기과 수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도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2.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스트레스와 피로, 과음, 흡연 등으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남성들은 여러 정신적, 신체적인 애로를 호소한다. 특히 일반적으로 ‘왜소콤플렉스’를 가진 남성들은 자신감이 결여되고, 위축돼 심리적 또는 정신적으로 더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이는 개인의 사회생활과 일상생활에까지 피해가 고스란히 이어질 수도 있다.

외모나 키, 체중에 민감한 여성과 달리 남성은 성적인 콤플렉스로 인해 위축되는 것이 현실이다. 업무능력 저하는 물론, 대인관계에서도 소극적으로 변모하며 정도가 심하면 우울증까지 동반하게 된다. 따라서 남성들의 음경확대술은 단순히 왜소한 크기를 키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잃어버린 남성의 자존감을 되찾고 당당한 사회활동을 위해 필요하기도 하다.

가장 많이 시행되는 확대수술은 저장진피를 이용한 방법인데, 인체 피부에서 추출한 순수 인체콜라겐으로 만들어진 저장진피를 이식하여 음경확대의 효과를 얻는 방법이다. 인체콜라겐으로만 만들어졌다고 해서 동종저장진피 또는 동종대체진피라고 불리는데, 피부 아래 두 근막층 사이에 동종저장진피를 삽입하여 생착시킴으로써, 피부를 두껍게 하여 확대효과를 보는 원리가 바로 동종진피 음경확대술이다.

동종진피는 지방이나 필러에서 생길 수 있는 색전증, 흡수, 부자연스러움 등의 위험성 없이 안전하여 많은 해외학회 등에서도 수술시 주요 재료로 인식하고 있다. 다만 동종저장진피의 모든 장점은 순수 인체콜라겐으로 만들어진 경우에 해당되므로 너무 두껍게만 만들기 위해 다른 화학물질을 합성한 경우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확대수술 시 길이연장 수술(함몰음경교정)도 동시에 시행되는 사례가 대부분인데, 이는 어떤 형태의 재료를 이용하여 수술을 진행하더라도 몸 안쪽까지 진피를 삽입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대한 길이를 길게 빼 준 상태에서 이식해야 최대치의 진피를 넣을 수 있다. 또한 약간의 조루증이 동시에 있는 사람이라면 음경확대 자체만으로도 조루 증세의 호전을 기대할 수도 있다. 물론 증상이 심한 경우라면 추가진피이식조루수술을 동시에 시행 받아야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질 수 있다.

이 같은 남성수술은 귀두확대술 그리고 조루증 치료, 길이연장술, 정관수술, 포경수술 등과 동시에 시술이 가능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시간이나 노력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 원장은 “남성수술은 기능성과 함께 심미성, 심인성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검증과정이 충분한 수술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최우선이다”며 “따라서 풍부한 임상경험과 국제학회발표, 수상 등의 충분한 데이터와 전문 지식이 있는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의학의 발전으로 백세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오랜 기간 건강 수명을 유지하는 동시에 성생활의 만족도를 위한 욕구도 자연스럽게 상승돼 남성수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정보에 의존하는 것은 옳지 않으며, 필히 올바른 정보와 숙련된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상담해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