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어린이급식센터,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
성동구 어린이급식센터,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7.1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성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상연)는 지난 9일 한양여대 식품영양관에서 성동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의 다양한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어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도 실시했다.

지역아동센터 집합교육에는 센터장, 생활복지사, 조리사 총 27명이 참석했으며 ‘어린이 급식소 중점 위생관리’, '적정섭취량으로 알아보는 저염·저당 이야기’의 주제로 급식 위생·영양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당 섭취와 건강과의 연관성, 연령별 당류 섭취 현황, 어린이 및 청소년의 당류 섭취 권고량, 급식소에서의 당류 섭취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나트륨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나트륨 섭취 자가진단 실시 및 나트륨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세부적인 실전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저염·저당 교육자료를 제시해 지속적인 교육을 강조했다.

김상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저염·저당 급식 제공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작은 습관의 변화를 유도하여 안심 급식 실천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동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성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급식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