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푸디스트 음식문화개선에 앞장
한화 푸디스트 음식문화개선에 앞장
  • 편집팀
  • 승인 2010.09.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협력해 대기업 맞춤형 시범사업 추진

 

환경부와 한화그룹은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과 경제적 낭비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대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만의 환경부 장관은 지난 2일(목)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한화호텔&리조트 홍원기 사장과 환경부 직원, 한화그룹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기업 맞춤형 음식문화개선 대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기로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한 자발적 협약에 따라 한화그룹은, 한화호텔&리조트 FS사업부(한화 Foodist)의 전국 270여개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급식단계별 음식물쓰레기 감량 프로세스 적용 ▲식사인원 및 음식물쓰레기 DB 시스템 구축 운영 ▲음식물쓰레기 계량 관리 등의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호텔, 리조트사업 분야에서도 연회, 결혼식 등의 행사음식 예비물량 낭비를 최소화하고 조식 뷔페 및 전문식당가에서는 음식물쓰레기 제로화 및 우수고객 친환경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그룹내 각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환경부에서는 이번 한화그룹의 시범사업 성과를 토대로 기업활동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구체적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타 기업에 제공하는 등 대기업 음식문화 개선 운동 확산을 위해 전경련, 대한상의 등과 적극 협의해 나갈 계획이며, 한화그룹 시범사업 성공을 위해 홍보행사 및 이벤트 참여, 홍보물 제공, 유공자 포상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환경부 관계자는“지난 2월부터 관계부처 합동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종합대책을 수립, 각 분야별 맞춤형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체결한 한화그룹과의 자발적 협약 및 시범사업이 대기업은 물론 범국민적 음식문화 개선 운동의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