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발달장애인을 위한 안내서 발간
식약처, 발달장애인을 위한 안내서 발간
  • 서양옥 기자
  • 승인 2022.07.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전나라와 함께’, 쉬운 설명 등 누리집 화면 수록

[대한급식신문=서양옥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와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은 발달장애인이 식품안전나라(식품안전정보) 누리집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식품안전나라와 함께’를 15일 발간했다.

이번 안내서는 발달장애인(5인)과 함께 소통하면서 제작됐으며, 어려운 용어를 쉬운 언어로 바꾸고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실제 화면을 수록했다.

‘식품안전나라와 함께’ 안내서 표지.

주요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알아보기 ▲계절별 유용한 식품안전정보 ▲식품안전나라 활용하기 등이다.

식품안전나라 알아보기에서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구성메뉴 등을 소개하고, 컴퓨터·스마트폰에서 식품안전나라를 찾아가는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계절별 유용한 식품안전정보에서는 식품 알레르기, 식중독 등 계절별로 꼭 알아두어야 할 유용한 정보와 예방 방법, 정보 추가 확인 방법 등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식품안전나라 활용하기에서는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는 방법과 회수·판매 중지 식품을 확인하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안내서가 발달장애인의 안전한 먹거리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식품안전나라에 접근해 식품안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정보 제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내서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http://www.foodsafetykorea.go.kr) 알림‧교육(교육홍보자료실 > 홍보자료 > 식품)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