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급식학회, 급식식자재 조달 주제로 정책포럼 연다
한국급식학회, 급식식자재 조달 주제로 정책포럼 연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3.07.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11일 연세대학교 삼성관서 제2차 정책포럼 개최
“급식업계 발전의 핵심주제 놓고 민·관·산·연이 머리 맞대자” 제안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사)한국급식학회(회장 함선옥, 이하 급식학회)가 오는 8월 11일 연세대학교 삼성관 최이순홀에서 ‘급식식자재 조달·유통 선진화 전략 방안 모색’을 주제로 제2차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급식 산업계 경영·경제 분석과 전망’을 주제로 한 급식관리 CEO교육으로 시작된다. 강의는 신세돈 숙명여대 경제학부 교수와 백형희 한국외식정보 대표이사가 각각 ‘2023 경제전망’과 ‘포스트 코로나시대 푸드산업계 혁신 전망’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2부 정책포럼에서는 함선옥 회장이 ‘K-급식 정책과 산업 최신 동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맡는다. 이어 ▲공공급식 식재료 조달·유통 시스템 현황과 방향성 ▲급식 식재료 유통시스템 발전을 통한 급식의 지속가능성 등 2개 주제로 발제가 이어진다. 각각의 발제는 정부주요 기관 담당자와 삼성웰스토리, CJ프레시웨이, 아워홈이 맡는다. 

그리고 발제 후에는 윤지현 한국급식학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자유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선옥 회장은 “오는 8월 11일 ‘급식 식재료 조달·유통 선진화 전략’을 주제로 제2차 정책 포럼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급식 관계자들이 오랫동안 고민해오신 주제를 놓고 폭넓은 토론을 할 예정이니 급식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급식학회 제2차 정책포럼 포스터.
한국급식학회 제2차 정책포럼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