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의 웰빙 효과, 다양하다
계란의 웰빙 효과, 다양하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8.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식품전문매체, 계란의 효능 5가지 보도
포만감을 주고 신체활력 기여, 머리카락 및 눈 건강에도 도움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계란의 건강상 이점 5가지가 미국의 식품 전문 매체에 소개됐다. 머리카락과 피부가 건강해지고 뼈가 튼튼해지는 것도 계란의 혜택 중 하나다.

28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미국의 식품전문미디어인 ‘이팅웰’은 “매일 달걀을 먹으면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란 제목의 최근 기사에서 계란의 건강 효과 5가지를 보도했다. 

미국의 식품전문매체가 계란의 5가지 효과에 대해 보도했다.
미국의 식품전문매체가 계란의 5가지 효과에 대해 보도했다.

이팅웰은 먼저 포만감과 활력을 느끼게 한다고 보도했다. 노른자에 든 비타민 B12·비타민 D·콜린은 모두 우리 몸이 음식을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조합은 계란 섭취 후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주된 원인이다. 

그리고 머리카락과 피부가 더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계란이 비타민 B2·B5·B12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 B군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이다. 이 모든 영양소는 건강한 피부와 모발 유지를 돕는다. 모든 비타민 B군은 수용성이므로 체내에 오래 머물지 않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 계란에 풍부한 콜린은 체내에서 세포막과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더 명료하게 생각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된다. 콜린은 기억력·기분에 중요하므로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머리에 안개가 낀 느낌이 들 수 있다. 계란 하나엔 일일 콜린 필요량의 약 6%가 들어 있다. 

시력 향상 및 감퇴억제 효과도 있다. 노른자에 눈 건강을 돕는 두 가지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들어 있어서다. 잎이 짙은 채소에도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므로, 계란과 마늘을 곁들인 채소볶음과 같은 요리법은 눈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마지막으로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계란에 든 비타민 D가 장내 칼슘 흡수를 개선하고, 칼슘과 인 수치를 조절해 건강한 뼈 성장을 돕고, 뼈 리모델링을 촉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