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는 사랑을 싣고'…경기도의회 김장 '나눔'
'김치는 사랑을 싣고'…경기도의회 김장 '나눔'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2.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김장 담그기 행사 열고 소외계층에 전달
염종현 의장 "마음 담은 김장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희망"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과 도의원들이 지난 5일 의회 본회의장 앞 2층 로비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염 의장을 비롯해 남경순(국민의힘)·김판수(더불어민주당) 부의장, 양당 남종섭(더불어민주당)·김정호(국민의힘) 대표의원, 김정영 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및 상임위원장,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도의원들이 김장 나눔 행사를 하는 모습.
염종현 의장과 의장단, 도의원, 자원봉사자들이 김장 나눔 행사를 하는 모습.

의회 홍보대사인 개그맨 김성규와 가수 주미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서 염 의장과 의원들은 앞치마와 위생모, 위생 마스크를 착용하고 1200포기 분량의 절임 배추에 김장 속을 채워 넣으며 자원봉사자들과 덕담을 나눴다.

염 의장은 "추운 겨울,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많은 분의 참여와 응원 속에 열리게 돼 기쁘다"며 "밝고 환한 표정으로 김치를 담그는 의원들과 봉사자들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담근 김치는 우리 이웃들에게 든든한 겨울철 양식이 될 것"이라며 "도민들께서 훈훈한 마음이 듬뿍 들어간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완성된 김치는 총 400상자로, 경기지역 장애인 보호시설과 노인 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지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