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우식 경기도의원, '우수 지자체 의정 대상' 수상
양우식 경기도의원, '우수 지자체 의정 대상' 수상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2.1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입법보좌관 경험과 경기도당 수석대변인 역임한 전문가
경기 북부‧남부 상생 정책 포럼 발족 등 지역 불균형 해소에 헌신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경기도의회 양우식 도의원(국민의힘)이 지난 7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을 이끈 혁신리더 우수 지자체 의정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SISA대한뉴스(총재 김호일)가 주최하고, (사)서울시민회와 (사)대한노인회중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을 이끈 혁신리더 우수 지자체 의정 대상은 대한민국 의정에 기여하고,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으로 맡은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 지방의원 및 경영자들의 업적을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다.

양우식 경기도의원.
우수 지자체 의정 대상을 수상한 (우)양우식 도의원이 대한노인회중앙회 (좌)김호일 총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 의원은 지난 20여 년간의 국회 경험과 경기도당 수석대변인 등을 역임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기 북부·남부 상생을 위한 정책 포럼' 연구단체를 설립해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한 정책적 상생 방안 마련하고, 추진해왔다. 또한 여성‧가족‧평생교육 정책의 불합리한 예산집행을 심의하고,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경기도의회 운영 선진화 및 관련 자치법규 정비를 위한 혁신추진단 공동단장으로 의회 선진화 방안을 강구하고,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안전을 위한 '북한 미사일 도발 규탄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우리 정부와 국회에 노력을 촉구하기도 했다.

양 의원은 시상식에서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보다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