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우수성 알리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한다
김치 우수성 알리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한다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2.2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김치 협회, 글로벌 김치의 날·저탄소 식생활 확산 '맞손'
김춘진 "김치와 K-푸드, 한국 식문화 전세계에 널리 알릴 것"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지난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사)대한민국김치협회(회장 이하연, 이하 김치 협회)와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 확산으로 김치와 K-푸드 수출 확대 협력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동참과 국내외 확산 등에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김춘진 aT사장(왼쪽)과 이하연 대한민국김치협회 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춘진 aT사장(왼쪽)과 이하연 대한민국김치협회 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은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 흡수율이 높은 해조류·어패류 등 수산물, 유통 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적은 음식 재료 등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의 생산-유통-가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이다.

김춘진 aT 사장은 "대한민국 김치의 가치와 정통성을 지키며 김치 세계화에 앞장서는 (사)대한민국김치협회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김치를 비롯한 K-푸드와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전파하는 것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의 글로벌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기후 위기 시대에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함께 높여 나가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