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교육공무직, 건강검진비 대폭 인상
경북 교육공무직, 건강검진비 대폭 인상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3.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대상 특별건강검진비 인상
'2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출생 년도 따라 격년 지원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하 경북교육청)이 올해부터 교육공무직원의 특별건강검진비를 대폭 인상한다. 

이번 조치는 2024년도 교육공무직원 '맞춤형 복지제도'의 일환으로 교육공무직원의 다양한 복지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고, 건강하고 활기찬 근무 여건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 전경.

맞춤형 복지제도란 교육공무직원 개개인에게 주어진 배정 점수 범위 내에서 사전 설계돼 제공되는 복지 혜택 중 선호와 필요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복지 혜택을 선택하도록 하는 제도다.

적용 대상은 각급 공·사립학교와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중 ▲주 소정근로시간 40시간 이상이거나 주 15시간 이상 단시간 근무자 중 교육부와 교육청 공통 급여체계 적용자 ▲배정기준일(3월1일, 9월1일) 현재 계속근로기간 6개월 이상 ▲근로계약 기간 1년 이상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교육공무직원이다.

항목은 단체보험인 기본항목과 교육공무직원의 능력 발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자기 계발, 건강관리, 여가 활용, 가정 친화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자율항목으로 구성되며, 출생 연도에 따라 격년제로 특별건강검진비를 추가로 지원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특별건강검진비를 지난해 20만 원에서 10만 원이 인상된 30만 원을 지원함에 따라 짝수 연도에 출생한 사람의 경우 기본지원금 65만 원과 특별건강검진비 30만 원을 합산해 총 95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공무직원의 다양한 후생복지를 위해 고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복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