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로컬푸드 사용 외식업체 네이밍 공모
충남, 로컬푸드 사용 외식업체 네이밍 공모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2.04.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농산물 소비를 장려 목적

충남발전연구원(원장 박진도)은 도내 지역농산물을 사용하는 외식업체를 대표할 명칭을 16일부터 2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충남발전연구원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 농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외식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외식업 로컬푸드 인정제도’와 관련해 아직 국내 소비자에게는 생소한 ‘로컬푸드’라는 용어의 이해를 돕고 로컬푸드를 사용하는 외식업체를 대표하는 명칭이 필요하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 1부와 로고디자인 혹은 상징물디자인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상금100만원과 상장, 금상 2명은 각 50만원과 상장 등 총 400만원의 상금(농산물상품권 포함)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5월 8일 충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www.cdi.re.kr)를 통해 공지하며 개별 통보한다.

유학열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장은 “최종 선정된 명칭은 로컬푸드 외식업체의 메뉴판과 홍보용으로 사용되고, 명칭이 부착된 상징물은 외식업체 입구에 게시할 예정”이며 “이번 네이밍 공모전을 시작으로 5월부터 공주시 백미고을 등 충남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공모와 방문을 통해 로컬푸드 외식업체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