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해썹), 단체급식과 만나다
HACCP(해썹), 단체급식과 만나다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2.05.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식품안전의 날 맞아 9일 킨텍스서 세미나 개최

진흥원이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HACCP(해썹)과 단체급식 안전 관리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청, (사)한국급식외식위생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9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06호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HACCP(해썹)과 단체급식 안전 관리’라는 주제로 각계 전문가를 초청, 우리 사회의 단체급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HACCP(해썹) 관련 세부 주제는 △국내 HACCP(해썹) 적용 현황 및 효과(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김영찬 팀장)와 △HACCP(해썹) 지정 집단급식소의 운영 현황 및 관리 방안(국제지식재산연수원 김지해 주무관)이다.

단체급식은 다량 조리된 식품이 제공되는 시스템으로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급식 운영 규모와 형태가 점차 확대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어, 급식의 안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HACCP지원사업단 최석영 단장은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만들기 위하여 이번 세미나에서 단체급식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이 공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 참석을 원하는 업체나 개인은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042)251-11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