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담그는 김장, 먹는 사람의 건강까지
직접 담그는 김장, 먹는 사람의 건강까지
  • 류근창 기자
  • 승인 2013.10.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 김장철 다양한 클래스 마련

 

<사진출처_삼성전자>

최근 김장철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김장 행사를 개최하며 겨울나기를 준비하고 있다.

유통가에서 준비한 김장 행사는 건강을 지켜주는 저염 김치 강좌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는 태풍 피해가 적어 김장 비용 부담이 줄고 불명확한 원산지 표시에 따른 불안으로 인해 직접 김장을 준비하는 가정이나 급식업체가 늘면서 직접 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는 클래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 챙기는 저염 김치 강좌, 삼성전자 '건강한 요즘 김치 클래스' 삼성전자에서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찾아 직접 김치를 담그려는 이를 위해 저염 김치 레시피를 제공하는 클래스를 마련했다.

지난 2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운영되는 이번 클래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다양한 기념품과 함께 김치냉장고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특별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데 참가비 1,000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장 체험부터 김치 후원까지, 11번가 '김장 무료 체험 행사'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전라북도 고창군과 함께 김장 무료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응모를 통해 선발된 체험단이 직접 김치를 담그고 산지를 체험하는 등 신선 식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체험 비용은 전액 무료다. 또한, 체험단은 독거노인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후원하는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