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섭취, 학습능력 향상 도움 된다
생선 섭취, 학습능력 향상 도움 된다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4.06.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FDA, 일주일에 2~3차례 가장 좋아

미국 FDA(식품의약품청)는 어린이와 임산부는 건강을 위해 수은 함량이 낮은 연어, 참치, 메기, 대구 등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고 밝혔다.

생선을 먹는 횟수나 양은 일주일에 두, 세끼 정도가 적당하고 어린이는 나이와 칼로리 요구량에 맞게 생선을 일주일에 2~3차례 먹으면 좋다고 했다.

또한, 영국 옥스퍼드대학의 연구팀은 “어린이들이 생선을 많이 먹으면 학교생활을 잘 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며 “생선 속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성분이 읽기와 기억력 등을 증진시켜 주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를 알아내기 위해 연구팀은 옥스퍼드셔 지방의 한 학교에 다니는 7~9세 아동 493명을 대상으로 연구했다. 이 아이들은 다른 기능은 평균적이지만 읽고 쓰는 능력이 좀 떨어지는 아동들로 아동들의 부모에게 자녀의 식생활을 묻고 아이들의 혈액을 채취해 검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연구 결과 아동들의 88.2%는 생선을 먹는 횟수가 일주일에 2차례 미만이었으며 9%는 생선을 전혀 먹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도 기존 연구결과와 전문가들에 따르면 DHA 등 지방산 수치가 낮으면 읽기와 행동기억력이 낮고 감정적 적응성이 떨어진다. 따라서 아동들에게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자주 먹이는 것이 학교생활을 전반적으로 좋아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