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과일, 다이어트 도움 안 된다?
채소·과일, 다이어트 도움 안 된다?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4.07.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에는 ‘긍정’ 체중에는 ‘무관’… 소식과 운동이 최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는 좋을지라도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영국 앨러바마대학 연구팀은 7차례 연구를 통해 수집한 1200건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전했다.

연구팀은 “과일과 채소를 배불리 먹어 포만감을 높여 살을 빼는 방법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없다”며 “물론 과일과 채소를 더 섭취한다고 해서 몸무게가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특히 연구를 이끈 카트린 카이저 박사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긍정적이지만 총 칼로리 섭취를 줄이지 않고 단지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어서는 체중을 줄일 수 없다”며 “한 가지 음식으로만 다이어트 하려고 하기보다 평소에 먹는 양보다 적게 먹고 운동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제시했다.

이어 “공중보건 차원에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라고 강조하는데 이 메시지는 수정돼야 한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심장병, 뇌졸중, 췌장염 등 건강에 좋은 점이 있지만 체중감량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설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 임상영양학저널’에 실려 메디컬뉴스투데이가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