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만을 위한 조리양념장 따로 있다!
어린이만을 위한 조리양념장 따로 있다!
  • 신혜정 기자
  • 승인 2014.10.0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센터, 어린이급식소 맞춤 조리양념장 조리법 제공

 

▲ <자료제공_제주특별자치도 제주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양숙, 제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이하 제주 센터)가 어린이 입맛에 맞는 ‘어린이급식소용 조리양념장 레시피’ 책자를 발간·배포했다.

어린이급식소에서는 음식의 간을 약하고 자극적이지 않게 해야 하지만 일반 조리법을 토대로 음식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제주 센터는 누구나 쉽게 어린이용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양념장 레시피를 개발했다.

책자 발간에는 급식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제주 센터 소속 교사들이 조리부터 푸드 스타일링, 책 편집까지 참여했다. 책자에는 어린이급식소에서 제공빈도가 높지만 다소 만들기 까다로웠던 간장양념장, 나물 무침용 된장 등 27가지 다양한 양념장 및 소스가 담겼다. 그리고 그에 맞는 56가지 메뉴가 수록됐다.

이중 돼지안심조림은 손이 많이 가고 오래 걸리는 돼지고기장조림 대신 단체급식소에서 제공하기에 좋은 메뉴다. 또한, 나물 무침용 된장은 제주음식의 특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땅콩버터를 활용한 조리양념장이다.

고양숙 제주 센터장은 “이번에 개발한 조리법은 만3~5세 유아 10인 기준으로 어린이급식소에서 활용하기에 편리한 메뉴들”이라며 “책자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 센터는 앞서 ▲우리 아이의 건강을 담은 이유식Ⅰ, Ⅱ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드레싱 이야기 ▲어린이급식소용 표준 레시피북(2013)을 발간했다. 또한, ‘어린이급식소용 표준 레시피북(2013)’에 신규 레시피를 추가해 개정판을 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