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급식시장의 표준이 될 것입니다”
“미래 급식시장의 표준이 될 것입니다”
  • 김선미 기자
  • 승인 2012.11.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선 삼성 에버랜드 Co-Chef

미니인터뷰

임상선 삼성 에버랜드 Co-Chef

 


Q. 이 연구의 목적은 무엇인가?

급식에 대한 기존 인식이 ‘한 끼 식사를 먹는다’에 그치는 경향이 있어 안타까웠습니다. 급식은 우리 산업에 끼치는 영향력이 아주 큰 산업이기에 점차 변화하는 시대의 패러다임에 부합해 IT 기술을 급식에 연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했습니다. 또한 이 논문을 통해 스마트 산업으로의 급식을 조명해 보고 싶었습니다.

Q. RFID 도입 시 기대효과는 무엇인가?
향후 급식시장도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변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시장개방에 미리 대비해서 경쟁력을 갖춰야 할 것입니다. 이 RFID를 도입했을 때 굳이 가격 및 정보를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즉 계산 및 각종 정보 습득도 빨라 노동시간의 감소 및 편리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RFID 도입 시 단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RFID시스템 도입을 위해 초기 비용이 많이 듭니다. 또한 처음 시행했을 때는 시행착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특히 최고 경영자층이 급식산업 발전을 위한 의지를 가지고 꾸준한 지원을 한다면 이 시스템이 완전하게 도입되고 급식 시장의 표준이 될 것입니다.

Q. 이밖에 전달한 메시지가 있다면?
현재는 전국의 영양사들이 고객들의 영양정보를 일일이 확인하고 관심을 가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이 도입되면 고객이 그동안 먹은 음식의 정보들이 저장돼 한 눈에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 정보를 바탕으로 영양사들이 고객의 영양교육을 실시할 수 있고, 급식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급식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