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인터뷰] "온라인 교육 효과, 충분했다"
[미니인터뷰] "온라인 교육 효과, 충분했다"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2.11.0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경아 센터장

Q. 온라인 교육의 효과를 총평한다면?

온라인 교육의 횟수가 늘어나면서 6가지 항목뿐만 아니라 나머지 항목에서도 점수 향상이 나타났다. 이는 온라인 교육 효과가 확인된 것으로, 앞으로 어린이급식소의 전반적인 위생관리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 동영상 교육으로 어려운 항목에 대한 조치는?

동영상 교육만으로는 수행하기 어려운 2가지 항목(냉장고 온도관리 및 원산지 표시)은 대면 순회방문 지도에 집중했다. 먼저 냉장고 온도관리는 배터리 구입 및 교체방법에 대한 정보가 담긴 교육 자료를 추가로 배부하고, 교육 동영상에 냉장고 온도계 배터리 교환과 관련된 부분만 따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또한 원산지 표시는 시설 방문 시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상세히 설명했다. 그 결과 냉장고 온도관리는 54.9점(1차)에서 86점(6차)으로 크게 향상됐고, 원산지 표시는 54.7점(1차)에서 76점(6차)으로 21.3점 향상됐다.

Q. 타 프로그램과 연계했을 때 효과는?

경산시어린이급식센터에서는 2021년부터 ‘어린이 대상 영양실천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어린이들이 주로 편식하는 채소 7가지에 대한 방문교육(대면)을 실시한 후 매월 7가지 채소를 급식에 반영하고, 배식 시간에 되새길 수 있도록 채소와 관련된 교육 영상을 제작해 어린이시설에 전달했다. 그 결과 7가지 채소에 대한 선호도와 섭취율이 높아졌다. 이처럼 온라인 교육 효과가 충분히 확인된 만큼 어린이들의 편식 개선 활동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